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디아블로2 용병 룬워드 갑옷 정보


[1]용어정리

1.배반=배신=트렛셔리 같은 뜻입니다.
2.벅큐빙 에테인 아이템을 큐빙하여 소켓을 뚤는걸 말합니다.
3.황금레지는 모든레지가 현재 최대치 까지 적용하여 노란색으로 레지가 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4.패힛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2]각 아이템의 주요 능력

첫 번째로 인내를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위 스샷을 보시면 인내는 무시 무시한 갑옷 입니다.
용병용 갑옷으로는 최강으로 까지 알려져 있는 갑바 입니다.
이 갑옷은 특징들은 20% 확률로 발생되는 칠링 아머 스킬입니다.
이 칠링아머는 디펜스를 뻥튀기 시켜주는 옵션입니다. 용병에겐 디펜스도 중요한 만큼
좋은 옵션입니다.
300증뎀 입니다. 왠만한 용병은 라이프 흡수로 생존을 유지하는데
자신의 증뎀이 높으면 높을수록 라이프 흡수가 높아져서 생존률을 올려줌니다.
200%방상 이건 말하지 않아도 알수 잇드시 용병의 디펜스를 올려주는데 도움을 줌니다.
그리고 캐릭터 렙에 비례하는이 라이프는 룬워드의 옵션으로 최대 렙X1.5배의 피를
올려줄수 있는 옵션입니다. (1.5피가 만땅입니다.) 용병에 생존에 있어서는 피도 매우중요합니다.
30올레지는 용병에게 황금레지 맞춰줌니다. 레지가 만땅이면 원소공격을 방어하여 생존률에 도움을 줌니다.

[제 생각]제 주관적인 생각 이지만 용병이 사용하는데 더 없이 좋은 갑바인듯 합니다.


[단점]패힛이 없어 간혹 구석에 몰려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상-


[효과]-최상-



두 번째로 트랫셔리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트랫셔리는 배반 혹은 배신이라고도 부르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페이드란 스킬은는 올레지를 올려주는 효과로 몸에 살짝 불투명해 지면서 발생합니다. 이것 또한
황금 레지를 맞추는데 도움이 되는 효과로 원소공격을 방어하여 생존률에 도움을 줌니다.
베넘이란 스킬은 무기에 독데미지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이건 몬스터의 피를 깍으면서
효율적으로 몹을 잡는데 이용됨니다.
45공속은 트랫셔리의 가장 좋은점이라고 보시면 됨니다. 위 인내 설명해서 말씀드렸드시
용병은 라이프 흡수로 대부분 살아가는데 파괴적인 데미지로 효과적인 피를 얻는것도 중요하지만
빠른 공속으로 피를 빠르게 흡수하는것 또한 좋은 방법 입니다.
20패힛은 용병의 일명 움찔하는 모습 일정데미지 이상을 받게 되면 용병이 움찔하는 
모션을 취하게 되어 공격하는게 지장이 생겨 생존률을 떨어 트리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때리질 못하고 가운데에 껴서 맞기만 하여 라이프 흡수를 하지 못하여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패힛으로 움찔하는 모션을 줄여 생존률을 높히는데 이용합니다.
콜드 저항력 30% 위와 동일한 이유입니다. 레지를 맞추는데 도움을 주어 원소 공격을 방어하는데 사용합니다.

[제 생각]트랫셔리는 싼 가격으로 좋은 효과를 볼수 잇는 저렴한 용병갑옷이라 생각 됨니다.


[단점]디펜스가 낮은점이 약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레지와 공속,패힛을 충족시키는 좋은 갑바지만
디펜스를 올려주는 효과가 없기때문에 기존 재료의 디펜스를 고대로 받아 사용하게 됨니다.
그러니 생존에 중요한 디펜스가 빠지기에 죽을 확률도 적지않아 잇습니다.


[가격]-하-


[효과]-중-



세 번째로 연기를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20패힛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로 용병의 데미지를 입었을시 딜레이를 적게 해주는데 사용됨니다.
75%방상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디펜스로 기본적인 데미지를 막아주어 생존하는데 사용됨니다.
280원거리 방어는 활또는 창등 원거리로 공격하는 몬스터를 원거리 데미지를 막아주는데 사용됨니다.
50올레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로 황금레지를 맞추어 원소 공격의 방어 하는데 사용됨니다.

[제 생각]연기는 싼 가격으로 좋은 효과를 볼수 잇는 저렴한 용병갑옷이라 생각 됨니다.


[단점]어중간한 디펜스와 어중간한 옵션으로 올레지 말고는 딱히 큰 효과가 없습니다.


[가격]-최하-


[효과]-하-



네 번째로 스톤를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60패힛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로 용병의 데미지를 입었을시 딜레이를 적게 해주는데 사용됨니다.
283%방상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디펜스로 기본적인 데미지를 막아주어 생존 하는데 사용됨니다.
300원거리 방어는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원거리 몬스터의 데미지를 막아주는데 사용됨니다.
16힘 용병의 템을 끼기 위한점도 있고 공격력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어 라이프 흡수 또는 템 착용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6생명력 라이프를 증가 시켜 생존하는데 도움을 줌니다.
15올레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황금레지를 맞추어 원소 공격의 방어 하는데 사용됨니다.

[제 생각]스톤은 인내다음으로 용병에게 좋은 갑옷인듯 합니다. 어떠한 룬워드에 지지않은 디펜스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패힛과 원거리 방어,스텟등 용병으로 써는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수 있는 좋은 
용병 갑옷인듯 합니다.


[단점]데미지가 약하여 라이프 흡수를 못하는 점이 조금 있습니다.


[가격]-중-


[효과]-상-



다섯 번째로 협박를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40패힛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로 용병의 데미지를 입었을시 딜레이를 적게 해주는데 사용됨니다.
12증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라이프 흡수를 도와 생존에 도움을 줌니다.
37-133콜뎀추가 적에게 추가적인 데미지로 라이프 흡수를 도우며 상대에게 결빙, 목표물을
느려지게 하는 효과로 공격을 덜받게 되어 생존에 도움을 줌니다.
15강타 일정한 확률로 크리티컬 처럼 평소보다 강한 데미지를 주어 몬스터를 쉽게 제압할수 있습니다.
33상처 악화 일정한 확률로 상대의 회복률을 막아 몬스터를 쉽게 제압할수 있습니다.
172방상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디펜스로 기본적인 데미지를 막아주어 생존 하는데 사용됨니다.
올레지15 콜레45 올레지와 동일한 이유로 황금레지를 맞추어 원소 공격의 방어 하는데 사용됨니다.

[제 생각]적당한 가격과 디펜스,증뎀,강타,상악 등 사냥용으로 사용하는 용병에게는 더욱 좋은
옵션이라 생각 됨니다. 특히 상악은 보스몹과 전투시 회복을 막아 더욱 손쉽게 몬스터를 제압할수
있습니다.


[단점]콜레만 45올려주기때문에 나머지 레지가 빈약할수 있어 원소 공격에 방어가 약해질수
있습니다.


[가격]-중-


[효과]-중-



여섯 번째로 현명을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현명은 내구회복이 달려 있어 용병말고 케릭터에도 잘사용하는 룬워드 입니다.
25패힛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로 용병의 데미지를 입었을시 딜레이를 적게 해주는데 사용됨니다.
152방상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디펜스로 기본적인 데미지를 막아주어 생존 하는데 사용됨니다.
33올레지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황금레지를 맞추어 원소 공격의 방어 하는데 사용됨니다.

[제 생각]용병 갑옷으로도 사용은 하지만 딱히 사용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디펜스와 레지 패힛만으로는 용병용 보단 케릭터가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단점]낮은 패힛,방어,올레지 만으로는 용병에게 생존률을 크게 높히지 않을듯 합니다.


[가격]-중-


[효과]-하-



일곱 번째로 우울을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5% 렙3의 딤비전은 상대방의 시야를 좁히는 저주입니다. 몬스터의 시야를 줄여 몬스터의
공격에서 벗어나거나 전투시 조금만 거리가 벌어져도 멍때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10패힛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로 용병의 데미지를 입었을시 딜레이를 적게 해주는데 사용됨니다.
243방상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디펜스로 기본적인 데미지를 막아주어 생존 하는데 사용됨니다.
10힘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아이템 착용에 도움과 공격력 증가로 라이프 흡수를 도와 생존에 도움을 줌니다.
45올레 위에서와 동일한 이유인 황금레지를 맞추어 원소 공격의 방어 하는데 사용됨니다.
1/2결빙 감소이 결빙감소는 사냥시에는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옵션이라고 생각 합니다.
몬스터가 콜드계열로 상대하여 지속적으로 콜드데미지를 받는다면 결빙,목표물이 느려지는
효과로 용병이 느려져 공속이 낮아지며 라이프 흡수를 하지못하여 사망하는 경우를 방지하여
줌니다.

[제 생각]3솟의 스톤이라고 생각할만큼 좋은 갑옷입니다.


[단점]패힛이 조금 낮다는 점이 단점 인듯합니다.


[가격]-중-


[효과]-상-





[3]동일한 재료로 비교
☞1350딥인 만딥의 세크로 비교하였습니다.
☞옵션이 올만땅일때의 결과를 비교하였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인내 200% -4050
트랫셔리 0% - 1350
연기 75% -2362.5
스톤 250-290% - 4812.5-5265
협박 150-200% - 3375-4050
현명 140-170% - 3240-3645
우울 200-260% - 4050-486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보 제공에 도움을 주신 '배따라기'님 감사합니다.




[4]개인적인 효율성 순서
이미 위에서 순서는 다나와있지만 정리해서 적어봄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인내>스톤>우울>협박>트랫셔리>연기>현명

1위 인내
이유는 높은 디펜스와 300증뎀이랑 엄청난 데미지 증가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2위 스톤
이유는 가장 높은 디펜스와 높은 패힛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3위 우울
이유는 두번째로 높은 디펜스와 높은 올레지와 결반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4위 협박
이유는 높은 디펜스와 상악,강타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5위 트랫셔리
이유는 저렴한 가격과 높은 공속,페이드 스킬(올레지)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6위 연기
이유는 높은 올레지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7위 현명
이유는 없습니다. 용병용으로는 추천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