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디아블로 2]적절한 손맛을 즐기는 만능케릭 트랩씬육성 입니다.

그 전에 라이트닝 트랩씬이 강력한 이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1. 사냥의 안정성 -데쓰센트리와 라이트닝 트랩의 조화

어쎄신은 트랩을 설치한 이후에 텔레포트로 적들의 미사일공격만 피해줘도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2. 3원소의 강력한 위력 - 라이트닝트랩(라뎀), 파이어블래스트(파뎀), 데스쎈트리(물뎀+파뎀,라뎀)

안정적인사냥이가능하며, 피케이시 상대방의 허를찌르는 파뎀을 줄 수 있습니다. (텔포후 초단거리 파이어블래스트는 상대로하여금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 강력한 스킬연계 - 버스트오브스피드, 페이드, 마블(마블사냥법,마블락)

사냥시에는 트랩의 설치속도를 끌어올려주는 버스트오브스피드를 주로 사용하며, 피케이시 사신소서와같은 원소공격 케릭과 마주할때에는 페이드, 그리고 마블사냥전술(마블후 적을 혼란시킨후 라이트닝트랩과 데스쎈트리를 설치해주면 서로 싸우면서 트랩에 녹습니다.)과 마블락(극민 활아마존의경우에는 순수마블로도 킬이 가능합니다. 다른케릭의 경우에는 라이트닝트랩과 마블락을 사용시다. ^^)


4. 인페르노트랩에 비해 라이트닝트랩의 미사일속도(적의 회피확률이 줄어듦)가 빠르다.


5. 트랩의 설치만으로 대량학살이 가능하다.


6. 무공용병이 함께하면 더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7. 팀피케이에서 마블(포박) 트랩(추가타) 등의 보조케릭으로서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1. 피케이시 무공용병이 없다면 세팅케릭터를 상대하기 버겁다.

- 특히 세팅혼돈씬, 세팅 차딘... 트랩씬의 천적입니다.


2. 수수, 무공이 없다면 케릭터의 화력이 10분의1도 안나옵니다.

- 수수의 텔레포트(드래곤플라이트로 대체가능하지만 스킬이 3개 소모됩니다 ㅠㅠ)

- 용병 무공의 컨빅션(라이뮨만나면 파블던져줘야합니다. 라파이뮨은 데쓰센트리를 써줘야합니다. 그러나 주변에 시체가없다면 도망쳐야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트랩씬의 최대장점을 소개하면


1. 드림딘 다음으로 손컨이 쉽습니다. ^^ (드림딘은 헬멧 옮겨줘야하지만 트랩씬은 그런게없습니다. 트랩깔고 몸만 사리시면 됩니다.^^)


2. 트랩씬 템 = 햄딘 템 = 본넥 템, 즉 타케릭으로의 자유로운 변환이 쉽습니다.


(이것이 트랩씬의 최고의 장점으로, 트랩씬이 질리시면 햄딘 또는 본넥 키워서 템만 바꿔껴주면 됩니다^^ 가격절약+다양한케릭터 즐기기가 가능합니다.~ 각 케릭별로 참만세팅해두고 몸체만 옮겨다니면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트랩씬 육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장비를 소개합니다.(햄딘=본넥=트랩씬(=엘리드루)의 템트리가 비슷합니다.)


헬멧 - 참룬작샤코(레이븐의 제약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반드시 141 샤코에다 제작합시다. 그래야 나중에 되팔더라도 손해가 안나요.^^)


아뮬렛 - 마라아뮬(모든케릭터의낭만)


몸체 - 고딕플레이트모양의 수수(어쎄씬은 고딕갑옷이 제일 이쁜것같습니다^^)


장갑 - 메이지피스트(패캐,마나회복)


링 - 조던(마법케릭의 낭만), 한쪽은 힘+올레+패캐가 붙은 링을 사용합시다.(마법케릭의 보조링)


벨트 - 스웹(마법케릭의 낭만)


신발 - 스캐럽부츠(적절한힘+생명력, 달려, 패힛, 독레지 - 마법케릭의 낭만입니다. 에테면 더 좋습니다.)


무기 - 오심(마법케릭의 낭만)


방패- 스피리트(마법케릭의 낭만, 적절한 레지도 한 몫 합니다.^^)


스왑 - 콜투암스+스피리트



템을보시면 햄딘,본넥과의 자유로운 템공유가 가능합니다. 최고의 장점입니다.^^


참 - 애니참,횃불,트랩참,피참을 사용합시다^^





-용병세팅


적절한안다머리,에테무공,에테인내


(최고입니다.)




-스탯트리


힘-노힘

덱스-노덱스

피-몰피( 쉬프트 + [+]버튼 클릭 하면 몰피찍기 수월합니다.^^)

마나-노마나





-스킬트리


마샬아트(킥쪽)-노터치


쉐도우디서플린(잡스킬류)- 베놈만 안찍고(베놈 0) 나머지1개씩 찍어줍시다(9개스킬포인트사용)


트랩(트랩계열) - 라이트닝쏀트리20, 데쓰센트리20, 챠지드쏀트리20, 쇼크웹20, 나머지 파이어블래스트


(파이어블래스트는 98레벨때(스킬퀘클리어로12포인트까지해서) 마스터가 가능합니다.)






사냥방법 - 라이트닝트랩을 설치한다-> 텔포를하면서 파이어블래스트를 쉬프트를 누른상태로 막뿌려준다.)-> 데스쎈트리 시폭콤보로 적진을 초토화시킵니다.


쎈몹부대사냥방법 - 마블로 혼란을 준뒤 라이트닝트랩과 데쓰센트리를 설치해주고 파블을 뿌린다.


피케이전술 - 트랩을깔고 트랩주변을 텔포로배회하다가 적이나타나는순간 적을 마블로 막 찍어줍시다.


보스몹사냥방법 - 라이트닝트랩+파이어블래스트로 잡습니다.


횃불퀘 - 무공용병+풀포션조합과 라이트닝트랩+파이어블래스트 콤보로 싸웁시다. 메피삼형제의 소환물은 마블로 정지시키면 쉽습니다.) (리리스나 듀리엘, 이주얼은 몹회복저지옵없이도 녹이기가 가능합니다.^^)



트랩씬이 질리는 순간!! - 햄딘 또는 본넥을 키웁시다.^^



출처 : http://www.chaoscube.co.kr/char/board/contents.asp?t_name=char_asse_chu&seq=-256&pag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