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레더 초반 육성[오리지날]

새로운 래더가 리셋되고 어려운 맨땅초반에 난이도를 하나씩 점령하면서 헬디아런까지 가보는 그 재미란... 
리셋될 때마다 유저들을 유혹하네요.^^
초반전략으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각자 개인만의 전략과 노하우가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이런저런 방법들도 있구나하는 정도로 재미삼아 참고용으로 읽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시디키가 한개이신 분들은 로더로 여러캐릭을 사용할 수 없어 안타깝지만,
시디키가 4개 정도만 되면 래더맨땅이더라도 효율적인 세팅으로 쉽게 키울수 있기에 좋습니다.
요즘에는 데스크탑 멀티로더가 보편화된 상황이라 시디키 4개 사용을 전제사항으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혹시 시디키를 구입하신다면, 정품구매는 비싸니 하지 마시고, 중고로 시디키라벨지를 구입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중고로 구하셔도 '블리자드코리아'에서 중복된 시디키는 무료로 교체해주기 때문에, 새 시디키를 구매한 것과 똑같습니다.
시디키라벨지를 넣어서 개인연락처와 함께 시디키교체요청 등기우편을 보내고 다시 받으시면, 이전 시디키는 종료도장 찍혀있고 
새 시디키가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시디키 재발급 우편보내실 주소는 요기입니다.
http://kr.blizzard.com/support/article.xml?locale=ko_KR&articleId=20819&parentCategoryId&pageNumber=1&categoryId=992

저번 래더에 보면 업자들이 봇을 무한으로 계속 늘려서 서버에 방 생성이 안 될 때도 한동안 있었지만,
게임환경 나빠지면 유저들이 떠나고 장사가 안된다는걸 늦게 깨달았나봅니다. 저번 래더 후반쯤에는 다시 방생성이 잘 되더군요.
아이피우회 방법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일반 유저들의 대량봇사용도 한 몫 했던걸로 압니다.
개인적으로 낚시터에서 낚시대를 4~8개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몇백개~몇천개를 놓는다고 생각하면 참 어처구니가 없죠.
블리자드에서 갑자기 래더기간을 6개월로 줄여버렸기 때문에 봇을 만들어도 사용할수 있는 기간도 줄어들었습니다.
래더시즌이 짧아졌기 때문에 처음부터 목적을 정해두고 시작을 하신다면 짧은 기간동안 좀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셋되고 래더맨땅 시작하면 오리버스소서도 키우실겸 오리지널의 재미에 푸욱 빠져 보세요~ ^^
오리는 유저인원이 적기 때문에 디아런 돌다보면 서로 자주뵙게 되고, 친목도 더 많이 쌓이게 되어 오리에는 "정겨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지널에서는 헬디아퀘드랍을 통해 레어아이템 까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디아퀘드랍을 위해 햄딘,소서,바바를 필수로 키우게 되는데, 각각 다른 계정에 만들어야 방 접속하는 대기창에서 서로 팅기지 않습니다.)

아이템 없이 맨땅에서 헬디아런을 안정적으로 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아이템세팅완료 될때까지 나메블리봇으로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렙업부터 먼저해서 헬디아런 퀘드랍 계속하는 방법도 있지만, 쌍조던,골킨 등의 세팅은 나메블리봇이 훨씬 더 빨리 구하게 됩니다.
나메블리봇을 매찬세팅하시고 4캐릭을 하루동안 돌리시면 쌍조던,골킨,고딕이상 맞추게 되기 때문입니다.
나메블리4봇 돌리기 위해 맨땅에 4캐릭이나 일일이 키우기 힘들기 때문에, 오브소서 먼저 키우고 나메디아런쫄봇을 붙여주면 빠릅니다.
오브소서로 나메디아런쫄봇 돌리기 위해 쫄캐릭을 미리 버스해두고, 디아런에서 경험치를 제대로 획득할 수 있는 25렙까지 키워놓습니다.
오리에서도 스킬초기화가 가능해서 인첸소서스킬로 초기화하고, 다른캐릭들 인첸렙업하면 초반육성에 있어서 조금 더 빨라져서 좋습니다.

쫄캐릭들 25렙까지 전부 키운 후, 스킬초기화했던 인첸소서를 오브소서로 다시 스킬초기화해서 나메디아런기사로 투입하면 더 빠르지만,
래더맨땅에 처음 키운 캐릭은 퀘스트를 깰때 듀리엘챔버에 들어간 적이 있기 때문에 듀리엘 퀘드랍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브소서나 블리소서로 스킬초기화를 한다해도 초반아이템 획득에 있어서 효율이 이미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쫄캐릭 키우기 위한 속도면에서 조금 밀리지만 새로 오브소서를 인첸받으며 키우셔서 나메디아런 기사로 쓰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인첸소서는 퀘드랍이 적용되지 않아도 상관 없는 캐릭이기 때문에 인첸캐릭으로 그대로 남겨두시는게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새로 오브소서를 키우셔도 인첸받으면서 하기 때문에 오브스킬 사용가능레벨까지 쉽게 키울수 있어 렙업에 어려움도 별로 없어집니다.

쫄캐릭들 25렙까지 키우고, 오브소서로 나메디아런기사를 돌며 블리소서쫄렙업하고, 나메안다,듀리,메피만 잡으며 매찬을 계속 높입니다.
매직찬스280%(유니크드랍율200%)가 되면 오리조던링이 잘 나와줍니다. ^^
http://2012.durune.com/zboard.php?id=buscow&page=1&sn1=on&divpage=18&sn=on&ss=off&sc=off&keyword=BattleDi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4360

...............................................................................................................................................................................


순서대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4~8시디키, 데스크탑 멀티로더, 오토텔레, 디아런쫄봇, 인첸봇, 셉터샵봇, 보석성소봇, 오리블리봇 사용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1. 인첸소서캐릭을 생성하고 우선 오브소서 스킬로 키우고 나메 액트4 디아까지 깨고 나메디아런 돌면서 50렙까지 키웁니다.
래더첫날에는 헬에 디아런방이 없기 때문에 헬에는 가지 않습니다
AutoTeleport를 이용하시면 텔레포트 스킬이 없어도 퀘스트지역으로 저절로 뛰어가서 편하고, 웨이포인트도 저절로 찾아 좋습니다.
50렙까지 키우는 이유는 오브스킬을 만땅으로 찍어야 오브봇이 작동되기 때문입니다. 만땅 안 찍으면 블리자드만 쏩니다;;
나중에 인첸소서로 스킬초기화하면 사용할 소서2스킬 스태프를 디아런하면서 액트4상점에 있나없나 자주 둘러보면서 구해놓고,
샤드를 끼기 전까지는 상점에서 파는 20패캐에 저항력이나 마나량추가 옵션이 붙어있는 완드를 사서 사용합니다.

퍼펙트보석을 해골빼고 종류별로 한개씩 모아서 큐브에 매직아뮬1개와 함께 큐빙하면 올레지+20정도의 아뮬렛이 됩니다.
디아런 돌때 카오스에서 3소켓투구가 나오면 나중에 블리소서템세팅을 위해 챙겨놓습니다.

2. 쫄캐릭들을 모두 나메액트4까지 버스해둡니다.
퀘드랍 적용을 위해 도미캐릭은 바바와 팔라로만 하시고, 액트1,2에서 소서는 무조건 마을에만 있도록 합니다.
http://d2nt.net/diablo/diablo2_tips/258796

3. 나메오브1봇투입으로 폭활을 구합니다.
나메오브소서 캐릭컨피그 파일의 사냥터부분에서 '안다리엘:왼쪽벽, 듀리엘:거리유지, 메피스토:강으로 유인하기' 세팅을 해줍니다.
나중에 블리소서의 사냥터세팅에서는 '안다리엘:상자근처, 듀리엘:티리얼있는 곳, 메피스토:강으로 유인하기' 하시면 됩니다.

4. 폭활을 들수 있는 15렙까지 나메디아런쫄봇으로 쫄캐릭들을 모두 올립니다.
15렙까지 나메디아런이 1렙부터 인첸받아 키우는 것보다 더 빠르고 여러마리 쫄로 한꺼번에 키울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오브소서가 방을 만들고, 3마리 블리소서쫄들이 따라들어오도록 세팅해줍니다.(오브소서기사 + 블리소서3마리쫄)
디아런쫄 세팅하실 때 쫄캐릭컨피그에서 기사와 쫄과의 거리는 [50,60]으로 해주시면 1렙쫄도 안정적이라 좋습니다. 
기사캐릭컨피그에서 쫄들이 쓸데없이 움직이지 않도록 사냥터 디아에서 MyConfig_DiabloLeechBot = 1; 쫄봇(멈춤)으로 해주셔야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죽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습니다.
가끔씩 카오스 2루쪽에 콜드이뮨몹이 나와서 디아소환을 못하기도 하는데 그냥 무시해버리고 다음으로 갑니다.

5. 쫄캐릭들이 모두 15렙이 되면, 오브소서를 인첸소서로 스킬초기화 합니다.
인첸소서의 스탯은 빅터스킬갑옷을 입을수 있도록 힘:100,덱스:x,에너지:100~120,나머지:라이프에 찍어줍니다.
인첸소서가 카우포탈을 열고 다른사람이 카우킹을 잡아버리면 카우포탈에 들어간 사람들은 카우포탈을 그 다음방부터 못 열지만, 
카우킹을 잡을 때 파티를 맺은 상태이더라도 마을에만 있으면 다음방에서도 카우 포탈을 계속 열수 있습니다. 
즉, 카우포탈로 들어가있지 않은 인첸소서는 파티원이 카우킹을 잡더라도 다음방에 계속 카우포탈을 열 수 있습니다. 

6. 새로 다시 또 키워야 되는 오브소서를 제일 먼저 키웁니다. 
15~20렙: 탈무덤, 20~25렙: 노멀카우, 25~40렙: 나메카우, 40~50렙: 나메디아런에서 키우고 3소켓투구가 나오면 챙겨둡니다.
초반렙업에 가속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트위치(+20%공속),이라샤세트(달리기+20%,공속+20%)와 비달라부츠(렙제14),유니크체인부츠(렙제15)가 좋습니다. 라이프를 증가시켜주는 엔젤릭아뮬(+75)과 엔젤링(+20)도 초반템으로 좋습니다.

7. 먼저 50렙까지 키운 오브소서를 나메1봇투입한 상태로 만들고, 나머지 쫄캐릭들을 25렙까지 인첸렙업합니다.
오리 소서봇은 블리소서전용으로 되어 있지만, 오브소서로 돌려도 나메에서는 잘 돌아갑니다. 스킬트리는 오브를 먼저 만땅 찍어줍니다. 
오리버스소서 스킬트리 찍으실때 참고할만한 관련링크입니다.
http://d2nt.net/diablo/diablo2_tips/258341

8. 팔라셉터를 구하기 위해 나메오브봇에 샵봇을 추가합니다.
나메에서 샵봇을 돌려도 팔라2스킬3해머3컨센 셉터가 나와줍니다. 셉터는 액트3 올머스에게 하셔야 잘 나옵니다.
1시디키 할당해서 캐릭컨피그의 시간관리자 기능에서 MyConfig_TimeManager = [4,30]; 으로 해놓고 사냥중간에 렐따방지용으로 셉터러쉬를 하는 방법도 좋고, 초반템만 구하는게 더 좋으시다면 시디키2개를 할당해서 6방마다 시디키가 교체되도록 해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9. 쫄캐릭들이 모두 25렙 완료되면, 그동안 모은 보석중에 최상급토파즈와 최상급다이아를 들고 퍼펙트젬러쉬투입합니다.
나메블리봇이 나중에 써야되기때문에 최상급토파즈와 최상급다이아는 팔지말고 모아둡니다. 
3소켓방패에 퍼퍽트 다이아 3개를 넣으면 올레지 +57이 되고, 3소켓헬름에 퍼펙트토파즈 3개를 넣으면 매직찬스+72% 가 됩니다.
(3소켓방패는 액트2상점,카우,카오스에서 나오고, 3소켓헬름은 카우,카오스에서 나옵니다.)
혹시나 최상급보석을 큐브에 넣고 합치시면 안됩니다. 인벤토리에 최상급 보석을 들고 보석성소러쉬를 하셔야 더 빨리 블리소서템세팅이 완료되기 때문입니다. AutoTeleport에서 \키를 눌러 성소러쉬 하시거나, 성소봇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험의 성소 찾기는 false로 하시고, 보석의 성소 찾기만 true 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10. 나메디아런을 위해 오브소서를 60렙까지 키우면서 콜드마스터리를 계속 찍습니다.
50렙에 나메디아런 투입해놓고 보면 피통도 적고 오브도 약해서 중간에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래더초반 맨땅이라 아이템이 별로이기 때문에 렙업을 조금 해주시는 방법을 선택사항이지만 추천드립니다. 

11. 오브소서 60렙에 나메디아런기사 투입하고 나메블리소서3마리 쫄캐릭으로 넣습니다.
4시디키일 경우, 디아런 20번째 방에서 15분이상 휴식을 해주셔야 렐따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8시디키일 경우, 한캐릭당 2시디키씩 할당해서 10방당 시디키교체를 세팅해주시면 렐따없이 잘 돌아갑니다. 
디아런쫄 세팅하실 때 쫄캐릭컨피그에서 기사와 쫄과의 거리는 [50,60]으로 해주시고, 
기사캐릭컨피그에서 쫄들이 쓸데없이 움직이지 않도록 사냥터 디아에서 MyConfig_DiabloLeechBot = 1; 쫄봇(멈춤)으로 세팅합니다.
나메블리봇의 매찬을 위해 3소켓퍼토파작을 써야하기 때문에, 디아런 돌때 아이템 이니(whites_ori.nip)에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Name] == Mask && [quality] <= normal # [Sockets] == 3 //
[Name] == Crown && [quality] <= normal # [Sockets] == 3 //
[Name] == DeathMask && [quality] <= normal # [Sockets] == 3 //
보통 이니설정에서는 슈페리어만 줍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3소켓 나와도 놓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12. 나메블리소서를 쫄캐릭으로 50렙까지 올리시길 추천합니다.
그 이하 렙에서도 나메블리봇은 돌아가지만 래더 맨땅이라 아이템이 아직 없기때문에 중간에 잘 죽게 되고 목걸이나 링을 겜블해야되는데 돈이 다 날아가버리게 됩니다. 50렙정도까지 올리시면서 힘80(골킨),덱스51(샤드),에너지100,나머지는 전부 라이프에 찍어줍니다. 

13. 쫄캐릭들 모두 렙업한 이후에 나메블리3봇+나메오브1봇투입시키면서 매직찬스 퍼센트를 조금씩 계속 높여갑니다.
퍼펙트토파작 투구, 골드렙벨트, 챈스가드장갑, 탄크레드아뮬+부츠세트, 나겔링으로 매찬을 맞추어 주고, 저항력을 위해 골킨, 3소켓퍼펙트다이아작방패로 세팅합니다. 무기는 빠른사냥을 원하시면 샤드, 조금 더 높은 매찬을 원하시면 굴대거를 쓰시면 됩니다. 
탄크레드아뮬부츠세트,나겔링을 구하시기 전까지는 엔젤릭아뮬링갑옷도 매직찬스 올리기에 좋습니다.
벨트세팅에서 1,2번째줄은 힐링포션, 3,4번째줄은 마나포션으로 채웁니다. 나메블리봇은 활력포션을 거의 사용하지도 않고, 사냥하는 중간에 마나포션사러 상점에 왔다갔다하는 군더더기시간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14. 오리에서 나메블리봇을 돌리면 시간이 1방당 3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렐따에 걸리기 쉽습니다. 
캐릭컨피그의 시간관리자기능에서 시간을 조절하셔서 중간에 샵봇으로 15분~20분정도 돌아가도록 해주셔야 렐따방지가 됩니다.
 
캐릭컨피그의 시간관리자 기능에서 MyConfig_TimeManager = [5,30]; 세팅을 주로하지만, 금방 죽거나 자주 치킨당한다면 렐따가 더 잘 찾아오므로 [4,30] 으로 낮추기도 합니다. 각자의 세팅에 따라서 적절하게 맞추어주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1방 사냥돌면 보통 3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5방을 돌 경우 15분정도 걸립니다. 그러면 6번째 방에서 샵봇이 30분시간을 마저 채우기 위해서 나머지 15분동안 샵봇을 진행하고 사냥을 시작합니다. 렐따방지를 위해 중간에 15분이상 방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시디키에 여유가 있으시면, 캐릭터에 한번 사용된 시디키가 다음에 다시 사용되기까지 15분~2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시디키가 8개이실경우 한캐릭당 2개씩 할당해서 MyConfig_TimeManager = [6,20]; 으로 해주시면 렐따방지가 되어 좋습니다. 1시간동안에 방을 많이 만들어도 20방 이하로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1시디키에 1시간동안 20번 이상의 방 생성이 일어나면 렐따에 쉽게 걸리므로, 세팅테스트하면서 연속으로 여러번 방을 만드셨다면 잠시 15~20분정도 휴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5. 매찬세팅은 최종적으로 매직찬스280%(유니크드랍율200%)정도로 맞추어 줍니다.
참고로, 나메 듀리엘 퀘드랍이 조던링을 제일 많이 줍니다. 오리 조던링은 확장의 스독보다 항상2~3배정도의 시세를 유지합니다. 
확장만 하시는 분들도 오리지널에 한번 들어오시면 조금(?) 더 부유해지고 디아가 더 재미있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d2nt.net/diablo/diablo2_tips/259928

16. 헬디아런을 돌기위한 조던링,골킨,팔라셉터 등 아이템이 구해지면, 헬 입성하고 헬디아런퀘드랍을 시작합니다.
헬에서 퀘스트 깰 때도 퀘드랍의 적용을 위해, 액트1,2에서 소서는 항상 마을에서만 있도록 하고, 팔라나 바바로 퀘스트를 깨셔야 됩니다.
http://d2nt.net/diablo/diablo2_tips/258796

17. 헬디아퀘드랍을 수동으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팔라딘캐릭으로 액트4 두번째 퀘스트 헤파스토를 꼭 클리어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헬디아퀘스트가 깨져버리면 레어템 까보는 재미도 날라가버립니다. 실수로 디아퀘스트가 깨지는 방을 만들었는데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라도 퀘스트표시가 화면에 뜰때 헤파스토를 미리 깨놓은 상태라면 디아퀘스트가 깨지는 방인것을 곧바로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헬디아퀘드랍을 하시면 퀘드랍햄딘,플라잉소서,오더바바로 시디키3개가 필수이고, 3인방에서부터는 레어템도 더 많이 나와줍니다.
오리지널 캐릭은 확장과 비교해보면 약간씩 다릅니다. 오리지널 캐릭별로 스킬트리 올리실때 참고할만한 관련링크입니다. 
http://d2nt.net/diablo/diablo2_tips/236165

..............................................................................................................................................................................................


래더시작할때마다 이런 방법으로 키우면서, 
이번 래더에도 시작한지 몇일만에 조던링,골킨,팔라셉터 등을 금방 구할수 있었습니다.^^

오리 조던링 래더1호,2호, 팔라셉터
http://2012.durune.com/zboard.php?id=d2free&page=1&sn1=on&divpage=62&sn=on&ss=off&sc=off&keyword=BattleDi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53219
오리 조던링 래더3호, 팔라패캐셉터, 골킨
http://2012.durune.com/zboard.php?id=d2free&page=1&sn1=on&divpage=62&sn=on&ss=off&sc=off&keyword=BattleDi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53229
오러 조던링 래더4,5,6호, 골킨 여러개
http://2012.durune.com/zboard.php?id=d2free&page=1&page_num=30&select_arrange=headnum&desc=&sn=on&ss=off&sc=off&keyword=battledin&no=353347&category=4

힘들고 어려운 래더 맨땅초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두서없이 적어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조언이나 지적해주시는 댓글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__)(^-^) 

p.s
이번 래더는 패치가 되지 않고 리셋만 되었기 때문에 곧바로 봇을 사용해서 조금 더 빨리 아이템들을 얻게 된 거 같습니다. 
프로그램 만들어주시고 계속 애써주시는 제작자분들과 프로그래밍해주시는 분들께 이 자리를 통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디아블로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더극초반 4인으로 키우는법  (0) 2016.10.24
탈셋 파볼오브소서 데미지 계산  (0) 2016.10.23
아이템 업글방법  (0) 2011.12.08
무공 재료..  (0) 2011.12.01
카오스큐브 디아블로 용어 정리  (0) 2011.11.23